코인 현물 선물 차이점 및 거래소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현물 선물 차이점과 대한민국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를 추천할게요.
코인 현물 선물 뜻

코인 선물
코인 선물 투자는 현물 투자와 다르게 다소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쉽게 풀어서 설명할게요.
현물 투자는 상승 방향 투자만 가능하지만 선물 투자는 상승과 하락 투자에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본인 투자금의 100배까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 자금이 100만 원이고 100배를 사용하여 상승(하락) 투자를 해서 해당 코인 시세가 50%가 상승(하락) 했다면 50만 원의 수익이 아닌 5,000만 원의 수익이 발생됩니다.
코인 선물 거래소는 수백 개가 있지만 저를 포함한 대한민국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는 바이비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최대 수수료 할인 20% 및 최대 증정금 30,000usdt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5주년 행사로 50프로 할인 가능하며 행사 기간이 끝나도 바이비트에서 제공하는 최대 수수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 + 최대 30,000usdt 증정금 가입 링크 클릭

바이비트 장점으로는 전 세계 2위 거래소로 높은 거래량, 빠른 고객센터 운영, 안전성 등이 있으며 가입 방법이 어렵다면 아래 포스팅을 통해 따라하세요.

코인 현물
코인 현물 투자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주식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 주가 5만 원에 매수하여 10만 원에 매도했다면 수익률 100%가 나옵니다.
코인 현물 시장에서도 비트코인을 1,000만 원에 매수해서 2,000만 원에 매도했다면 수익률 100%가 나옵니다.
현물을 매수했을 경우 실질적으로 해당 코인이 나의 소유가 되는 겁니다.
구매한 가격보다 올라가서 매도를 하게 되면 그만큼 수익이 발생하고 구매한 가격보다 내려가면 그만큼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코인 현물 거래소 역시 국내 해외 거래소 수백 개가 있지만 대부분 대한민국 투자자들이 가장 이용하기 편리한 거래소는 업비트입니다.
아래 포스팅에 업비트 가입하는 방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코인 선물 현물 차이점
코인 현물 선물 대표적인 차이점 5개를 설명할게요.
- 코인 현물 거래는 코인 상승에서만 수익을 낼 수 있으며 하락에는 손실이 납니다. 하지만 코인 선물 거래는 코인 상승이나 하락 둘 다 수익을 낼 수 있지만 또 둘 다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 현물 거래는 손실을 보더라도 상장폐지가 되지 않는 이상 가치가 0원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선물 거래는 강제 청산이라는 제도가 있어 큰 손실을 보게 되면 거래소에서 자동으로 반대매매가 되어 가치가 0원, 즉 보유한 코인이 사라 질수 있습니다.
- 현물 거래는 본인 투자금만 투자 가능합니다. 하지만 선물 거래는 본인 투자금의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이용하요 투자가 가능합니다.
- 코인 현물 거래소는 국내, 해외 둘 다 있지만 선물 거래소는 해외만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선물거래를 금지시켰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외에서 거래한다고 하여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포스팅 상단에서 설명드린 바이비트에서 국내 거래소로 코인을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코인 현물거래소는 펀딩비를 받을 수 없지만 선물 거래소에서는 펀딩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펀딩비란 간단히 설명하면 본인 투자금은 지키면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안전한 투자입니다. 아래 포스팅에 펀딩비 하는 방법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본 블로그는 바이비트 거래소 및 코인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로 해당 포스팅에 있는 가입 링크는 최대 혜택을 제공합니다.